<발표 잘 한 학생, 창찬합시다! >
** Key expression
잘했어요! - Great Job!
모두다 잘 들었나요? - Did everybody hear what he said?
"참 잘했어요' 스티커를 붙여 줄게요! - I am going to give you a "fantastic" sticker!
** Dialogue
(T: Teacher S: Student)
T: Did you all eat 떡국 on New Year’s Day?
다들 설날에 떡국 먹었나요?
S: Yes. Happy New Year!
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T: We are going to talk about New Year’s resolutions today. Who can tell me your New Year’s resolutions?
오늘은 새해 다짐에 대해 얘기를 해보도록 해요. 누가 새해 다짐에 대하 얘기해보고 싶은가요?
S: Me! I will! My New Year’s resolution is to help my mom more and do my homework on time.
저요! 새해 다짐은 엄마를 더 많이 돕고, 숙제를 시간에 맞추어 하는 거에요!
T: Great Job! Did everybody hear what he said? I am going to give you a “fantastic” sticker! Who else wants to tell the class your New Year’s resolution?
잘했어요! 다들 잘 들었나요? "참 잘했어요" 스티커를 붙여줄께요. 새해 다짐에 대해 발표하고 싶은 학생?
S: Me! Me!
저요! 저요!
학생들은 모국어가 아닌 영어로 발표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영어로 발표를 하도록 유도하는 것, 매우 어려운 일이죠? 의무적으로 발표하는 것 보다는, 최대한 학생들이 영어로 발표하는 것을 즐기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발음이 틀리더라도, 느릿느릿하게 발표를 하더라도, 칭찬을 아끼지 말고 해주세요. 점점 학생들 모두가 다 발표하고 싶어할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