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명민 “꿈과 열정을 다지게 되는 계기”

 



 강마에 김명민이 13일 MBC ‘베토벤 바이러스 스페셜’을 통해 짧은 소감을 전했다. 김명민은 괴팍하고도 코믹한 지휘자 강마에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 시청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김명민은 “현실 속 인물들과는 차별을 두고 싶었다”며 강마에 캐릭터를 설명했다.

“강마에 말투라던가 모습들이 극적이에요. 연극적인 요소들이 많아요. 끝까지 고집했던 거는 강마에와 현실 속 인물들과는 차별을 두고 싶었어요. 강마에는 고전시대에서 그대로 살아나온 인물 인 것 같은 느낌을 시청자들에게 주고 싶었던 바가 커요. 그랬더니 생각 외로 너무 괜찮은 반응이 와가지고 그 다음부터는 제가 생각했던 100% 캐릭터로 많이 맞춰가고 그래가지고 나중엔 말투도 더 세게 가요.”

베토벤이 살아온 듯 강마에로 변신하기 위해 김명민은 회중시계부터 클래식한 의상까지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극중 지휘자 리더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촬영이 쉬는 중간에도 강마에를 유지했다.

“타의 모범이 되기 위해서 한 짓은 딱 하나 있어요. 아무리 졸려도 눈감고 있지 않는 것. 쓰러져서 이러고 누워있지 않은 것. 일부러 좀 독하게 했어요. 전 진짜 너무 졸린데, 단원들 앞에서는 지휘봉 딱 쥐고, 막 찔러가면서 눈을 똑바로 뜨고 있었거든요. 눈 마주치면 ‘졸려요?’ 이러고 자꾸 깨워주고, 그거는 굉장히 부담을 많이 느꼈어요.”


어려운 과정 속에서도 김명민은 “이건 내가 해야만 한다”며 마음가짐을 다잡았다고 회상했다. 이어서 강마에 역할을 감당하는 동안 “집중력과의 싸움. 나 자신과의 싸움”이라 여겼다. 또한 ‘베토벤 바이러스’를 “가장 많이 힘들었던 작품이 아닐까”라고 했다.

김명민은 “저 역시 이 드라마를 하면서 더 다지게 되고 내가 가지고 있는 꿈과 열정 이런 것들을 더 다지게 되는 그런 계기가 됐던 드라마”라고 말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서 독특한 강마에 어투로 ‘베토벤 바이러스 스페셜’을 마무리 지었다.

“당신의 꿈은 뭡니까. 꿈이라니 너무 고로하다고요? 꿈은 있지만 실현 가능성은 없다고요. 뭐 그러시다면 관두시던지요. 여러분은 그래도 저는 계속해서 꿈을 꿀 겁니다. 그리고 저와 함께했던 부스러기 인생들도 계속해서 꿈을 꿀 겁니다. 꿈만 꾸지 않고 열정을 쏟을 겁니다. 열정이요! 꿈을 향해 열정을 쏟아 부을 때 바로 거기에 아름다운 음악 같은 행복이 있는 겁니다.”

한편, 시청자들은 “드라마 다시보기”라며 스페셜 방송을 비판하기도 하고, “다시 추억할 수 있는 계기”였다며 반기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