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화권에서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대만의 3인조 미소녀 아이들 그룹 'I.N.G'가 대륙 팬을 모욕하는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중국 네티즌에게서 뭇매를 맞고 있다.
I.N.G는 지난달 28일 대만에서 방영된 버라이어티 TV 프로그램 <왕패대적첩>에 출연해 '대만보다 중국에서 인기있는 연예인'을 주제로 대담을 하다가 실언하면서 중국인들의 거센 반발을 사고 있다.
레코드 차이나가 3일 전한 바에 따르면 I.N.G 멤버들은 당시 "중국 본토에서 우리 인기가 대단히 높다"고 말한 뒤 "중국팬들이 너무 맹렬히 쫓아 다녀 무섭다"고 밝혔다.
I.N.G는 어떻게 중국팬들이 따라오는지를 묻자 흥분된 어조로 "대단히 흉폭하다"는 표현까지 사용했다.
또한 멤버들은 "중국인들이 화장실에서 사용한 자루걸레를 무대 위를 닦는데도 쓰고 있다"며 위생관념이 떨어진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여기에 더해 I.N.G 멤버들은 앞다퉈 "개고기와 사슴고기, 당나귀고기를 고급 식자재로 팔고 있다"며 중국인의 식생활 습관을 흉 보았다.
방송이 나간지 얼마 되지 않아 문제의 프로그램은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유포되기 시작했고 처음 본 중국 네티즌들이 흥분해 이를 퍼나르면서 I.N.G에 대한 비난이 봇물을 이뤘다.
중화권 중요 포털 사이트를 I.N.G를 공격하는 댓글이 도배한 것은 물론 I.N.G의 공식 팬사이트에는 "죽어라", "머리가 나쁘다" 등등 감정적인 글과 더불어 사이트 폐쇄와 그룹 해체를 요구하는 의견이 쇄도했다.
각 사이트의 게시판에는 "대륙이 그렇게 싫으면 오지 말라", "중국에서 인기가 있다고 했는데 들어본 적도 없다", "삼류 연예인을 좋아한 적이 없다"는 등 멤버들을 신랄하게 비판하는 글이 몰리면서 일시 다운되는 사태가 빚어지고 있다.
대만에서도 양안의 생활습관 차이를 섣부르게 입에 올려 본토 주민의 자존심을 상하게 한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아무튼 2006년 데뷔한 I.N.G는 이번 '망언' 소동을 겪으면서 인지도가 급상승,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대만 아이들 그룹'으로 떠올랐다는 지적이다.